실시간

한국교직원공제회,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감사업무 협약

  • 박시은 기자
  • 2025-09-22 16:42:34
  • 프린트하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이춘호(왼쪽) 한국교직원공제회 상임감사와 이목희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상임감사가 22일 ‘감사 전문성 제고 및 청렴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감사활동 협력과 지원을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자체감사기구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반부패 내부통제체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감사 전문성 제고 및 품질향상을 위한 정보․기술 교류(AI감사 기법 등) △전문 분야 감사 인력 지원(교차 감사 등) △실무 회의·워크숍 등 교육프로그램 운영 협력 등으로 양 기관은 감사 노하우와 감사기법을 공유하며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춘호 한국교직원공제회 상임감사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및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는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의 협약을 통해 감사업무의 전문성이 한층 더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내부감사 기능을 더욱 견고히 하여 교육가족에게 신뢰받는 공제회로 발돋움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올 5월 강원랜드, 공무원연금공단, 대한지방행정공제회,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관광공사와의 감사업무 협약을 맺는 등 자체감사기구 간 교류·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또한 전사적 자체감사기구 품질 제고 및 내부통제 체계 강화를 통해 ‘2024 한국감사인대회’에서 기관대상 준법감시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감사 체계 선진화를 위한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