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19금쇼' 출연 어땠길래…블랙핑크 리사 '中 SNS' 계정 폐쇄됐다

  • 남윤정 기자
  • 2023-11-02 14:01:58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블랙핑크, 리사., 웨이보, 리사SNS, 나체쇼, 크레이지호스, 19금쇼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파라의 카바레 쇼로 불리는 '크레이지 호스' 쇼 출연 소감과 당시 사진을 공개했다. 리사 SNS 캡처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리사가 프랑스 파리에서 유명 19금 나체쇼에 출연한 후 그의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 계정이 폐쇄됐다.

1일(현지시각) CNN 등에 따르면 리사 웨이보 계정은 “법과 규정, 웨이보 관리 규정을 위반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이 계정을 더는 볼 수 없다”는 안내 문구와 함께 폐쇄됐다.

CNN은 “어떤 민원이 접수됐는지 불분명하다. 다만 중국 인터넷 회사들은 자국의 무수한 검열 규정을 위반하거나 단순히 너무 큰 논란을 일으켰다는 이유로 정기적으로 SNS 계정을 정지하거나 삭제한다”며 “리사 웨이보 계정 정지 역시 그가 지난 9월 파리에서 ‘크레이지 호스’(19금 나체쇼) 공연에 출연한 후 엄격히 통제되는 중국 인터넷에서 거대한 논란을 촉발한 상황으로 풀이된다”고 보도했다.

사짅 출처 = 리사 SNS 캡처


그가 출연한 ‘크레이지 호스’는 물랭루주, 리도쇼와 함께 파리를 대표하는 3대 쇼 중 하나다. 무용수들이 하이힐, 조명, 영상을 곁들여 춤추는 공연으로 파리 3대 쇼 가운데 가장 노출 수위가 높은 공연으로 알려졌다.

CNN은 “리사 공연은 보수적인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블랙핑크 멤버 중 유일하게 한국계가 아닌 리사는 특히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웨이보에서는 리사의 해당 쇼 출연을 둘러싼 격렬한 찬반 논쟁이 벌어졌다”고 했다.

블랙핑크의 다른 멤버인 지수, 제니, 로제의 웨이보 계정은 현재도 정상 중인 상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